본문 바로가기
게임

바람의나라 연 공략 - 이제 시작한다면!

by 프로신청러 2020. 8. 3.
반응형

바람의 나라는 처음에 성별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여자가 되니 실수로 선택하지 않았다가 원하지 않는 성별이 나오면 곤란하겠지요 ㅎㅎ

 

신수는 처음에 고를때 본인이 원하는 신수를 고르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청룡을 선택했습니다. 현무나 백호는 전혀 안끌리더군요.

 


성장 방법

성장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 방법은 시작하자마자 메인퀘를 계속 클리어 하면서 막힐 때까지 진행하는 겁니다. 막히면 강화를 하고 50이 되면 레이드를 돌다가 다시 퀘스트를 계속 쭉 클리어 하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메인퀘를 하다가 막히게 되면 도감작을 하여 50레벨을 찍는 겁니다. 다시 레이드를 하고 막히면 도감작을 하면서 80레벨까지 찍으면 좋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던지 자신의 취향이지만 저는 두번째로 선택하여 진행했습니다.

 

도감작을 하는 방법은 쉬운데 메뉴로 가신 뒤 도감을 선택하고 사냥도감을 보면서 천천히 채우면 됩니다.

 

바람의 나라 연 - 과금

많은 유저들이 과금을 선택할지 무과금으로 쭉 밀고나갈지 고민하게 됩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 특성상 과금을 안하면 유저들과 많이 차이나게 되지요.

 

이것도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무분별한 과금으로 재정적인 손해를 많이 보신 분들을 여럿 봤습니다. 저도 모바일 게임에 빠져서 몇백도 우습게 써봤지요 ㅎㅎ 결론은 후회했습니다.

 

돈에 여유가 있는 사람이라면 뭐 알아서 원하는 만큼 맘껏 지르시면 됩니다. 부러울 따름이지요 저같은 사람들은 ㅎㅎ

 

게임을 하려면 금전 수급이 매우 중요한데 금전은 물약이나 제작, 수리 등에 꽤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상점에서 매일 사야하는 것들도 여러게 있으니 잘 보시고 판단해주세요.

 

금전을 벌려면 아이템을 팔아야겠지요. 사냥터에서 얻을 수 있는 호박이나 잡템들을 얻거나 금요 던전을 도는 것을 추천합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가끔 장터가 열리는데 장터에 있는 장돌뱅이가 저렴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람의 나라 연 - 장비

장비는 숨겨진 장비가 있는데 총 2가지입니다. 곰굴 퀘스트를 클리어하셔야 합니다.

 

뢰진도와 천둥부적을 만드려면 부여에 있는 방물장수의 집에 가서 물통을 10개정도 구매해야 합니다. 그 다음 고구려 곰굴5로 이동해서 소생천으로 간 뒤 물을 뜨면 됩니다. 물통 숫자만큼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고구려 북서쪽에 있는 벼락 맞은 나무에게 물을 주면 됩니다. 벼락 맞은 나뭇가지를 얻었으면 부여에 있는 대장간에 가서 떡쇠에게 뢰진도를 만들어달라고 부탁하면 됩니다.

 

이 때 성공하면 뢰진도를 주고 실패하면 천둥 부적을 얻게 되는데 2개를 얻어야 합니다. 천둥 부적은 도감 달성시 파괴력을 증가시켜주니 꿀 같은 혜택이죠.

 

장비를 성장시키려면 강화와 각인이 있습니다. 50레벨까지는 강화를 안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 이유는 레이드를 돌면 더 좋은 아이템을 주기 때문에 할 필요가 없는 겁니다.

 

각인은 무기에 여러가지 효과를 부여해주는데 비서가 필요하며 효과는 직업에 필요한 효과를 얻으시면 좋습니다.

 

스킬트리는 레벨이 되는 스킬을 다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자주 쓰고 효과적인 스킬부터 사용하며 스킬트리를 짜면 되겠습니다.

 

물약 사용 조건을 어떻게 할 지 고민이 참 많을텐데 직업마다 다르니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이 때 물약을 빨아야 하겠다 싶을 때의 조건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문파에 가입할까 그냥 솔로로 할까 참 고민이 많으신 분들도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그러나 문파에 가입하면 문파 버프를 받을 수 있고 상점도 이용할 수 있어 꽤나 유용합니다.

 

여럿이서 게임하는 것이 부끄럽다면 그런 사람들이 모인 문파들도 있으니 잘 살펴보고 가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