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신대무협 - 웹게임 MMORPG 할만할까?

by 프로신청러 2020. 8. 3.
반응형

신대무협은 인간과 마물과의 전쟁을 묘사한 판타지 무협 MMORPG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웹게임이라 뛰어난 성능을 가진 컴퓨터도 필요 없습니다. 게다가 웹게임의 장점인 설치가 필요 없다는 것은 큰 장점이죠. 언제 어디서든 컴퓨터만 있다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을 하다가도 켜두기만 하면 알아서 성장하니 쏠쏠하죠.

 

신대무협 스토리

 

피비릿내 나는 전장에서 플레이어들의 무공 실력을 발휘하여 전쟁을 끝내고 평화를 이룩해야 한다. 인간과 마물의 전쟁이 지치도록 지속되면서, 모든 세력은 무림의 일좌를 차지하겠다는 야심을 품게 되었다.

 

이는 전쟁에 사로잡인 모든 무림인들의 피를 들끓게 만들었지만, 오랜 시간이 지난 탓에 원래의 목적을 망각하고 무엇이 정의인지 무엇이 악인지 망각하게 되었다.

 

진정한 대협만이 이를 깨닳을터! 도탄과 재난에 빠져 몸부림치는 이 세계를 구원하는 자는 누구인가!

 

무림에는 전쟁의신이라 불리우는 사나이만이 모든것을 끝낼 수 있다고 한다. 그는 기이한 근골과 힘을 보유하고 있어 세상을 구할 수도 멸망시킬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 소문이 전해지자, 무림지존이 되려는 맹신자들이 스스로 천명을 지닌 자로 자청하면서, 무림을 장악하려 날뛰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천명의 인물은 만악의 근본이자 무림지존의 상징이 되었다.

 

이런 스토리입니다. 평소에 즐겨보던 무협 소설들을 생각하게 만드는 스토리였습니다. 이러한 스토리를 읽어야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거든요 ㅎㅎ

 

신대무협 시스템 권장 사양

 

신대무협 게임 스타트

 

처음에는 특이하게도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없었습니다. 직업을 선택하려면 퀘스트를 깨면서 70레벨에 도달해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70레벨까지 도달하는 데 1시간이 걸리지 않으니 이정도는 부담이 없을거라 생각 됩니다.

 

직업에는 근전전투 및 단일 공격피해 특화인 도성, 순간 피해와 광역 공격피해 특화인 법성, 공수겸비와 연속 공격피해 특화인 검성이 있었습니다.

 

저는 단일 공격 피해가 좋은 도성을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게임은 PVP나 보스 레이드가 중요한 컨텐츠일 확률이 높아서 단일 타겟이 쌘 도성이 유리해보였습니다.

 

주요 컨텐츠

 

국가전장 : 국가별 전투가 진행되는 시스템입니다. 국가전장에서는 획등한 공적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국가 BOSS를 잡아 특별한 장비 아이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던전 : 메인 던전으로 장비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재료, 영우, 시종, 경험, 동전, 법보 등의 던전을 클리어하여 그 던전에 맞는 아이템 재료를 파밍할 수 있었습니다.

 

보스토벌 : 개인, 지하, 전승, 필드, 비탄의 미궁, VIP 보스 등이 준비되어 있어 보스를 처치하면 장비 보상이나 다양한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성장 시스템

시종 : 사냥 시 같이 출전하여 도움을 주며, 시종 강화를 통하여 속성을 향항 시킬 수 있습니다. 시종이 강해지면 사냥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장비는 강화할 수 있으며, 돈만 있다면 안전하게 수십번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화와는 달리 승성 시스템이나 각인, 합성을 할 수 있어 좀 더 강력한 장비를 구할 수 있습니다.

 

황금나무 : 일정 퀘스트를 진행하면 황금나무 시스템이 오픈되는데 이곳에서 동전을 꽤나 쏠쏠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도감 : 게임 내 등장하는 도감 아이템을 수집하여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과금은 얻기가 매우 매우 힘든 시스템이었습니다.

 

VIP 시스템은 과금을 하면 올라가는 시스템으로 무과금은 5단계까지는 하루만에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부터는 불가능해보였습니다.

 

종합적인 평가

 

신대무협은 웹게임 MMORPG로 다른 웹게임과 차별점은 역시나 없었습니다. 그래픽과 게임성 모두 그저 그랬습니다. 수많은 웹게임을 해봤지만 역시나 비슷하고 비슷한 그런 게임이었습니다.

 

레벨 80까지는 급격히 성장을 할 수 있으나 그 이후부터는 현질을 하지 않는 이상 정체구간이 꽤나 깁니다. 하루정도 풀로 돌리면 90레벨까지는 무과금으로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일단 저는 더이상 안하는걸로 결론을 짓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