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레프트4데드2 특수 좀비 공략

by 프로신청러 2020. 8. 3.
반응형

레프트 4 데드 2(Left 4 Dead 2)

레포데 특수 좀비 공략

레포데에는 총 8마리의 특수 좀비가 존재합니다. 특수 좀비의 종류는 부머, 헌터, 스피터, 자키, 차저, 위치, 부머, 스모커입니다.

 

 

차저

 

차저는 특유의 포효 소리와 함께 일직선으로 돌진합니다. 이 돌진에 맞으면 생존자는 행동 불능에 빠지고 땅에 내려치면서 데미지를 입습니다. 

 

AI의 차저는 대응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살짝 옆으로 비켜주면 돌진하다가 벽에 박고 잠시동안 스턴 상태에 빠지니 이 때 딜을 넣으면 됩니다. 

 

다만 돌격을 예상하고 근접전을 했다가 주먹질에 당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돌진을 안하고 주먹질을 하는 경우도 많고 데미지도 아픕니다.

 

만약 낙사맵에서 차저의 돌진에 맞고 같이 공중에서 떨어지면 즉사이니 조심해야 합니다.

 

부머 

 

부머는 등장시 역겨운 소리를 냅니다. 이 특수 좀비는 상당히 약하지만 토사물에 당하면 정말 귀찮은 좀비입니다. 1대만 맞아도 터지는데 이 때 부머 근처에 있었다가는 큰일납니다.

 

바로 일반 좀비들의 웨이브가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원거리로 토사물을 뱉는데 이것도 효과는 같습니다. 웨이브가 시작되면 일반 좀비들이 떼로 몰려와 생존자를 공격하게 됩니다.

 

일반 좀비 따위 무서워하지 않을 수 있지만 토사물에 당하면 화면이 초록색으로 변해 잘 보이지 않아 상당히 까다롭게 됩니다.

 

헌터

 

헌터는 엄청난 점프력과 속도로 생존자를 덮칩니다. 엎드린 자세로 기어다니다가 목표를 포착하면 순식간에 덮쳐 행동 불능에 빠지고 데미지도 꽤나 강력한 편입니다.

 

AI 헌터도 상대하기 까다로운 편이지만 대전 모드에서 헌터 고수들을 만나면 양쪽 벽을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며 생존자를 거슬리게 만듭니다. 

 

스피터

 

스피터는 초록색 산성 침을 뱉어 5초동안 일정한 범위의 땅을 산성 지대로 만듭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생존자는 데미지가 지속적으로 박혀 상당히 HP가 많이 깎이게 됩니다.

 

특히 헌터가 덮쳐서 행동 불능에 빠져 있는데 그곳에 산성침을 뱉었다면 말도 안되게 강력한 딜이 들어와 순식간에 죽게 됩니다.

 

대전 모드의 경우 차저가 생존자를 끌고 가서 그곳에 침을 뱉는다면 차저의 탱킹력으로 어느 정도 버틴 순간 생존자는 죽게 될겁니다.

 

자키

 

자키는 생존자의 어깨에 올라타 좀비가 원하는 방향으로 강제로 이동시킵니다. 헌터와는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특히 구석진 곳으로 몰아가 팀원이 도와주기 힘든 곳으로 간다면 더욱 까다롭습니다.

 

체력은 외모에 비해 높은 편이며 스피터가 뱉은 산성 침에 강제로 들어가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다가올 때 밀치기로 방어하기도 어렵습니다.

 

스모커

 

스모커는 긴 혀로 생존자를 끌어당겨서 데미지를 줍니다. 체력이 약해서 발견하기만 하면 순식간에 죽일 수 있지만 발견하지 못했다면 성가십니다. 

 

윗치

 

윗치는 엄청난 딜량을 자랑하며 빠른 속도로 생존자를 순식간에 죽여버립니다. 초보자들은 탱크보다 더 두려워하는 존재로 실수로 건들였다가는 일단 바닥에 기게 됩니다.

 

다만 구슬프게 우는 특성이 있어 멀리서도 알아 차릴 수 있으며, 불을 끄고 다니면 어그로도 거의 끌리지 않기 때문에 무시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는 방법은 산탄총으로 머리를 쏴서 죽이면 쉽습니다. 특히 난이도가 낮은 경우에는 가까이서 몸샷만 때려도 한방에 죽기 때문에 더욱 쉽습니다. 이것은 자극을 받기전에 해야 합니다.

 

탱크

 

탱크는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체력이 높아지는 좀비입니다. 등장할 때 화면이 흔들리고 엄청난 포효 소리는 덤입니다. 특수 좀비중 가장 강하니 보스 좀비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근접 무기로 공격하거나 중기관총으로 공격 시 그 생존자를 최우선으로 돌진합니다. 다만 쓰러진 생존자를 공격하거나 돌을 던질 때 근접 무기로 극딜을 하여 순식간에 죽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