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돈스타브 투게더 체스터 공략 - 위치/진화/팁

by 프로신청러 2020. 8. 3.
반응형

게임을 하다보면 인벤토리가 매우 적어 허덕입니다. 배낭이 있어도 이것저것 넣다보면 턱없이 부족한게 인벤토리죠. 이 때 유용한 몬스터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체스터입니다.

 

체스터는 9칸의 인벤토리를 제공하는 매우 소중한 존재입니다. 세계에 딱 하나만 존재해서 멀티에서 체스터를 주운 자는 부러운 눈길을 받게 되죠.

 

이 몬스터는 눈알 뼈를 주우면 따라오는 설정이 되어 있어서 이 아이템을 찾는 것도 꽤나 수고스러운 일입니다. 눈알뼈는 주로 조약돌 길이나 잔디, 벌집 바이옴에 생성되곤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9칸의 인벤토리를 제공하지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하면 12칸의 인벤토리를 제공하거나 9칸이지만 유통기한을 늘려주는 능력이 생깁니다.

 

기본 체력(450)도 높은 편이라 어느 정도 버티는데 체력 재생도 3초당 22.5의 수치를 가지고 있어 적의 공격에 매우 잘 버티는 편입니다.

 

그러나 강력한 몬스터에게 공격 당해 죽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죽으면 1일 뒤 부활을 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진화한 체스터는 진화하기 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진화한 체스터는 2가지고 나뉘는데 고스트 체스터와 스노우 체스터입니다. 진화하는 방법은 인벤토리의 모든 칸에 악몽 연료를 넣어두면 그림자 체스터로 변하며 푸른 보석을 배치하면 스노우 체스터로 변하게 됩니다.

 

고스트 체스터는 12칸의 인벤토리를 가지며, 스노우 체스터는 냉장고와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어 음식의 부패 기간을 늘려줍니다. 

 

스노우 체스터를 가지고 있으면 음식을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어 먼 곳을 탐험하는 데 유리하며 재료를 수집할 때도 역시나 좋습니다.

 

체스터에 있는 아이템은 크람푸스도 훔쳐가지 못하며, 만약 자신의 인벤토리에 눈알뼈가 있다면 훔쳐가니 조심해야 합니다.

동굴에는 체스터와 동일한 역할을 하는 생선 모양의 몬스터가 있습니다. 다만 동굴 밖으로 데려갈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이 몬스터를 끌고 다니려면 동굴에서 어항을 주워야 합니다.

 

어항은 랜덤하게 떨어져 있습니다. 빛나는 구근이나 빛나는 열매를 넣어두면 허치에게 빛이 나서 정신력 회복을 위해 침낭을 깔고 잘 때 유용합니다.

 

돈스타브 투게더 체스터 위치

 

체스터는 주로 초원지대에서 발견됩니다. 연못과 두더지가 있는 곳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듯 합니다. 그 다음에는 습지에서 발견됩니다. 뭐 간혹가다가는 길가에서 발견 되기도 합니다. 랜덤이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돈스타브 투게더 체스터 팁

 

  • 체스터는 기본 체력이 매우 높아 강력한 몬스터들에게 둘러 쌓이지 않는 이상 잘 죽지 않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이용하여 거미와 벌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 사냥하는 방법은 벌과 거미가 쫒아오면 도망가다가 체스터에게 어그로가 끌릴때 공격하면 한대도 맞지 않고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 체스터 내부에 모기나 킬러비를 넣어 두면 폭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눈알 뼈를 잃어버렸다면 지도에 표시되니 침착하게 지도를 살펴보고 찾으러 가면 됩니다.
  • 체스터는 치유 아이템으로 치유되지 않습니다.
  • 진화한 체스터를 다른 형태의 체스터로 진화하고 싶을 경우에는 죽이고 다시 부활시킨 뒤 아이템을 넣어야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