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페이데이2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자

by 프로신청러 2020. 8. 2.
반응형

페이데이2는 Overkill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1인칭 비디오 슈팅 게임입니다. 최대 3명의 팀원과 함께 미션을 진행할 수 있으며, 팀원이 없다면 AI와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은행, 상점등을 습격하여 돈을 갈취하는 게임으로 총과 폭발물, 센트리건 등을 이용하여 적을 죽이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기 숙련은 튜토리얼이라고 보면 됩니다. 기본적인 조작법과 시스템을 알려주어 게임을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튜토리얼이라고 무시해서 안했다가는 매우 멘탈이 탈탈 털릴 거라 예상됩니다.

 

스토리 라인은 하이스트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하이스트는 각각의 미션이며 어떠한 미션을 어떻게 클리어해야 할지에 대해 배우게 된다고 생각하면 편리합니다.

 

계약 알선자는 해외 계자를 소비하여 자신이 원하는 난이도와 하이스트 서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DLC 하이스트는 DLC를 구매해야 합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경보를 울리지 않고 미션을 수행하는 방법과 그냥 아무거나 다 때려 부수고 죽여 경찰의 방해를 뚫고 탈출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경보를 울리지 않고 은밀하게 미션을 수행하는 스텔스 플레이는 남들이 보지 않을 때 죽여 시체 가방으로 뒷처리를 하거나 카메라를 무력화 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게임을 하면 매 순간이 손에 땀을 쥘 정도로 긴장을 하며 미션을 클리어하는 맛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단 한번의 실수로 모든것이 물거품이 되어 허탈할 때가 많습니다. 

 

게임에 대한 지식이 꽤나 많이 필요하여 처음 진행하는 뉴비들이라면 적절하지 않는 플레이 방식입니다.

두번째 방법인 경찰과 싸워 미션을 클리어하는 방식인 라우드는 스텔스와 많은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스텔스 방식보다 더 보상이 좋은 편이며 총으로 적을 죽이며 진행하면 되서 좀더 편하고 쉬운 편입니다.

 

난이도가 높아지면 미친듯이 어렵고 DLC가 없다면 고 난이도는 플레이가 불가능 할 정도로 매우 어렵고 짜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션을 클리어 하여 돈과 경험치를 받고 레벨업을 하면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스킬 포인트를 사용하여 정말 많은 스킬트리를 올릴 수 있습니다.

 

만렙인 100레벨을 달성하면 다시 레벨 0으로 돌아올 수 있고 악명이 올라갑니다. 악명이 올라가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 오버킬, 메이헴, 데스 위시, 데스 센텐스로 높아지고 난이도가 올라갈 때마다 얻는 경험치와 보수가 달라집니다. 

 

DLC없이 게임을 진행해보면 어려움만 되도 꽤나 까다로운걸 보면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미션은 불친절하고 어디로 어떻게 해야할 지도 모르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난이도가 높아지면 나오는 적들이 달라지고 공격력과 체력 또한 미친듯이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보통이었을 때는 아무리 맞아도 안아픈데 나중에는 단 1대만 맞아도 미친듯이 아파서 전략이 필요해집니다.

 

AI 동료들은 상당히 강력한 편으로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특히 Z키를 눌러 정지 시킬 수 있어 원하는 길목을 지키는 수호자 역할을 수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무기 조합은 주무기는 일반 경찰용으로 탄 수급이 무난한 무기를 사용하면 되며 보조 무기로는 특수 경찰용으로 폭발 및 관통형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스킬트리마다 무기 특화스킬이 있는데 마스터마인드는 저격, 인포서는 산탄, 테크니션은 연사 등이 있으니 선호하는 취향에 따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퍽 덱(Perk deck)은 페이데이 2의 카드로 표현된 여러 개의 특성들로 이루어진 하나의 덱을 성장시키고 이를 스킬 빌드와 함께 조합하는 시스템입니다.

 

퍽덱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치트키 수준의 퍽덱부터 쓰레기 수준까지 다양합니다. 초보자라면 아머러, 로그, 아나키스트, 킹핀, 스토익, 해커를 추천합니다. 

 

정말 다양한 덱이 있으니 자신이 플레이하는 스타일에 따라 고르고 바꾸며 성장시키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