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타듀밸리 아기 공략 - 어떻게 만들고 어디까지 자랄까?

by 프로신청러 2020. 8. 2.
반응형

스타듀밸리를 하다 보면 연인이 부케를 주어 연인 관계가 형성 됩니다. 그러다가 좀 더 진행하여 결혼을 하게 되고 나중에는 아기까지 생기게 됩니다.

 

아기에 대해 꽤나 궁금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아기가 생기고 몇명이나 나을 수 있는지 궁금했고 몇일동안 성장하고 얼만큼 성장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배우자의 호감도가 10칸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야 하며, 아기가 자랄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이 공간은 집을 업그레이드 해야 나타납니다.

 

또한 결혼 생활이 7일차 이상이 되어야 하며 이러한 조건이 갖춰지고 밤에 잠자리에 들면 배우자가 자녀를 갖을 것인지 아니면 입양을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질문은 낮은 확률로 물어봅니다.

 

동성 커플일 경우에만 입양을 하게 되고 이성 커플이라면 당연히 내 혈육인 것이죠. 날이 지날 때마다 낮은 확률로 아기를 가질 것인지 물어봅니다. 동의를 하면 14일 후에 아기가 태어나게 되죠 ㅎㅎ 상당히 귀여웠습니다.

 

자녀는 2명만 가능하며, 첫번째 성별은 무작위로 결정 됩니다. 그러나 둘째는 무조건 첫번째 자식의 성별과는 반대가 됩니다.

 

스타듀밸리 아기 성장

 

아기가 태어나고 14일동안 잠만 자고 있고 그 후 14일 동안에는 유아용 침대에 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서있습니다. 또 이 시간이 지나게 되면 28일동안 침대에 기어다닐 수 있죠. 

 

마지막에는 최종 성장을 하여 집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간접적이나마 자식에 대한 부모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아쉽게도 더 성장하지 않더라구요. 청소년까지라도 성장하면 노동도 시키고... 농장 관리도 맡기고 할텐데 아쉽습니다 ㅎㅎ

 

그래도 아기가 성장하면 모자가 착용이 가능해집니다. 아기에게 귀여운 모자를 주면 더욱 사랑스러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죠. 물론 착용 해제도 가능합니다.

 

아기를 쓰다듬거나 안아주고 던져주며 아기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호감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갓 태어났을 때는 불가능하지만 성장함에 따라 호감도를 10칸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호감도가 10칸이 되기전까지는 매일 말을 걸어주어야 호감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말을 걸지 않으면 매일 호감도가 -2씩 떨어지게 되며 호감도 1칸당 250 포인트입니다.

 

아이에게는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선물로 호감도를 올릴 수 없습니다. 오직 상호작용을 통해 올릴 수 있습니다. 루아우 축제로 마을 사람과 호감도를 올릴 수 있어도 아기와의 호감도는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스타듀밸리 아기와의 작별

 

마음 아프게도 자신의 자녀와 작별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마녀의 집에 들어가 왼쪽 석상에 무지개 파편을 바치면 아기가 비둘기가 되어 날아갑니다... 그렇지만 아기를 다시 가질 수 있으니 아기 모습을 더 보고싶다면 고려해볼만한 선택사항입니다.